지난해에 삼성은 Galaxy Note 7을 출시했는데요....배터리 발화사건으로 인해 단종에 이르고 그후 후속 대체모델로 Galaxy Note FE로 만회하려고했지만 이미 많은사람들의 신뢰를 잃은뒤였죠...

그래서인지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8에 삼성이 얼마나 노력을 기울였는지 많은이들이 궁금해하는데요 우선 디자인을 봐보겠습니다!



지금까지의 디자인을 쭉 봐보면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 노트8 디자인은 지난번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 7부터 조금씩 엣지 디자인을 고수해왔고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이 높은 삼성의 대표 디자인으로 삼성 갤럭시모델의 대표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갤럭시 S8부터는 대화면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죠.

대화면이라는건 단지 화면의 크기가 큰것이 아니라 전체 앞쪽 화면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건데요.

후속 디자인이 나오면서 디스플레이의 비율을 조금씩 올리더니 갤럭시 노트 8에 와서는 전체 면적에 85%가 디스플레이로 체워졌죠.


하지만 화면의 인치를 유지한채로 면적 비율을 늘리게되면 자칫 스마트폰 자체 크기가 커질수 있으니 그래서 선택한것이 바로 화면비 조절입니다. 기존의 16:9가 아니라 18:9의 화면비를 사용함과 동시에 삼성은 여기에 엣지 디스플레이까지 적용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관적인 특징뿐만 아니라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홍채인식 안면인식 모두 지원합니다.

이제 삼성의 아이콘이 되고 있는 빅스비 인공지능 기능또한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삼성은 갤럭시 노트8을 공개함과 동시에 빅스비의 영역이 점점 넓어지고 있으며 인공지능 비서의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갤럭시 노트8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갤럭시 노트 8에 대한 반응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일단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이재용 부회장의 선거 공판이 금일 이뤄질 예정이고 장충기 사장의 사건도 있고 특히나 이번 갤럭시 노트 8에서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 혁신이나 발전보다는 안정을 선택했다는 평이 많았다. 아무래도 이전에 갤럭시 노트 7문제로 인해서 아무래도 더 안정을 선택한것이라고 추측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8은 미국에서 지금 바로 사전 예약에 들어갔으며 한국은 9월 7일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가장 궁금해하는 가격은 당초 예상과 다르게 100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압박이 있어서 90만원대 후반으로 결정될것같습니다...99만원으로 출시된다면 100만원이 넘지 않는다는 자기합리화로...기기교체를....

+ Recent posts